경제

Home 뉴스 경제

中 하이난, 춘절 기간 면세 쇼핑액 전년比 20.9% 확대

Page Info

조회: 51회

작성일: 2026-02-22 16:14

content

지난 16일 하이난(海南)성 하이커우(海口) 르웨(日月)광장 면세점에서 상품을 고르고 있는 고객. (사진/신화통신)

[신화망 중국 하이커우 2월22일] 면세 쇼핑이 하이난(海南) 관광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하이커우(海口) 르웨(日月)광장 면세점에서는 말의 해 테마의 장식이 춘절(春節·음력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골드 액세서리, 화장품 등 인기존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하이난 여행에서 면세 쇼핑은 필수죠. 이곳의 스킨케어 제품과 화장품은 창사(長沙) 쇼핑몰보다 훨씬 저렴해서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처음으로 면세 쇼핑을 경험한 후난(湖南)성 출신 여행객 젠(簡) 여사는 상품 종류가 많고 쇼핑 환경도 쾌적하다고 평가했다.

외지 관광객들에게 면세 쇼핑은 하이난 여행의 필수 선택이 됐을 뿐만 아니라 관광·휴가의 "플러스" 요소로 자리 잡았다.

"쇼핑하려고 특별히 하루 일정을 빼놨어요!" 안후이(安徽)에서 온 허쥔(何軍)은 링수이(陵水)와 완닝(萬寧)에서 약 일주일간 휴가를 보냈다. 돌아오는 길에 하이커우에서 하루 머물며 면세점 쇼핑을 하며 스킨케어 제품과 마스크팩 등 면세품을 구입했다. 그는 "사전에 온라인에서 정보를 확인해 정부의 소비 쿠폰까지 챙겨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했다"고 말했다. 이어 면세 쇼핑이 매우 매력적이며 하이난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출도(出島) 면세 정책이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상품 종류가 계속 다양해지며 정부의 소비 쿠폰과 매장 혜택이 더해져 소비 잠재력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하이커우 해관(세관)에 따르면 춘절 연휴 첫 4일 동안 하이난의 출도 면세 쇼핑 금액은 10억3천만 위안(약 2천163억원), 면세 쇼핑 인원은 13만7천 명(연인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9%, 25.7% 증가했다.

원문 출처:신화통신 한국어 뉴스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