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뉴스 경제

中 "중관춘포럼" 연례회의, 휴머노이드 로봇 "총출동"...기술력 과시

Page Info

조회: 96회

작성일: 2025-03-28 14:58

content

[신화망 베이징 3월28일] "신질생산력과 글로벌 과학기술 협력"을 주제로 한 "2025 중관춘(中關村)포럼" 연례회의가 27일 베이징시 중관춘 국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선 100대에 육박하는 로봇이 각종 행사에 등장해 포럼 참가 귀빈에게 손님 응대, 교류, 공연,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였다. 중관춘 전시센터 상설전시장에도 휴머노이드 로봇 전시구역이 설치돼 관련 신기술∙신제품이 집중 전시됐다.

휴머노이드 로봇 "콰푸(夸父·Kuavo)"가 27일 "2025 중관춘(中關村)포럼" 연례회의 개막식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27일 중관춘 국제혁신센터에서 관람객과 상호작용하는 생체모방로봇 "샤오후(小胡)". (사진/신화통신)
관람객들이 27일 "2025 중관춘포럼" 연례회의가 열린 중관춘 전시센터 상설전시장에서 "자쑤(加速)T1" 로봇이 축구공을 차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27일 중국춘 국제혁신센터에서 한 기자와 악수하는 "자쑤 T1" 휴머노이드 로봇. (사진/신화통신)
중관춘 국제혁신센터 안내데스크의 안내로봇 "니야(妮婭∙Nia)가 27일 포럼 참가 귀빈과 상호작용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27일 중관춘 국제혁신센터에서 고객에게 상품을 찾아주는 "가이보터(蓋博特∙Galbot)" 로봇. (사진/신화통신)
휴머노이드 로봇 "아담"이 27일 중관춘 국제혁신센터에서 태극권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원문 출처:신화통신 한국어 뉴스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