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뉴스 경제

中 장쑤 루둥, 생산시설 스마트화로 성장 모멘텀 강화

Page Info

조회: 3,485회

작성일: 2024-11-05 15:08

content

[신화망 난징 11월5일] 228번 국도는 중국에서 가장 긴 해안 도로다. 전체 길이 7천㎞에 이르는 이 도로는 북쪽 랴오닝(遼寧)성 단둥(丹東)에서 시작해 남쪽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둥싱(東興)으로 이어지며 10개의 성을 연결한다.

자유무역시험구가 즐비하고 지역총생산(GRDP) 총량 4대 성(省)이 모여있으며 세계적 만구(灣區·Bay area)가 포함된 이 도로는 경제발전, 대외개방, 기술혁신, 문화전승, 생태보호, 농촌진흥을 대표하기도 한다.

그중 228번 국도에 속한 장쑤(江蘇)성 난퉁(南通)시 루둥(如東)현은 최근 수년간 ▷신에너지·신소재·신장비 등 신흥 산업 클러스터 구축 ▷생산 작업장 및 창고 업그레이드·개조 ▷자동화·스마트화·디지털화 수준 향상 등을 추진하며 경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멘텀을 주입하는 데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루둥현에는 성급 스마트 팩토리 7개, 스마트 작업장 28개, 시급 스마트 작업장 49개가 건설됐다.

장쑤성 난퉁시 루둥경제개발구에 위치한 장쑤위촨(御傳)신에너지테크회사 직원이 2일 작업장에서 신에너지차 전동시스템 부품을 조립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2일 루둥경제개발구에 자리한 난퉁닝신(寧芯)마이크로전자회사의 본딩·용접라인 작업장에서 작업 중인 직원. (사진/신화통신)
2일 장쑤위촨신에너지테크회사 작업장에서 신에너지차 전동시스템 부품을 조립하는 직원. (사진/신화통신)
원문 출처:신화통신 한국어 뉴스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