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유럽동맹위원회 주석 폰데어 라이엔 접견
Page Info
조회: 37,589회
작성일: 2023-04-08 12:15
content
습근평 주석이 4월 6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유럽동맹위원회 폰데어 라이엔 주석을 접견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유럽동맹을 시종 국제구도중 하나의 전략적 력량 그리고 쌍무관계 발전을 중국 외교의 우선 방향으로 간주하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표했다.
중국은 유럽과의 량호한 전통과 밀접한 소통을 유지하고 전략적 상호신뢰를 증진하며 호혜상생에 초점을 맞추고 간섭과 도전을 공동 극복하면서 쌍무관계의 높은 수준의 운행을 실현할 것이다.
쌍방은 반드시 소통을 강화하고 정확한 상호인지를 건립하며 오해와 오판을 피면하도록 해야 한다. 5천여년 문명사를 자랑하는 중국은 력대로 무력을 반대하고 패권을 반대한다. 중국의 발전은 중국인민의 보다 행복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한것이다. 한편 중국은 자체의 주권과 안전, 발전리익을 견결히 수호할것이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중국인민의 권리를 박탈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중국과 유럽은 반드시 협력에 초점을 맞추고 호혜상생하며 글로벌화, 무역자유화를 지지하고 경제무역 협력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와 소통을 진행하고 협상을 통해 쌍방이 접수할 수 있는 배치를 하도록 해야 한다.
유럽이 에너지와 통화 등 령역의 도전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격상하는 데 있어서 중국은 중요한 동반자이다. 중국은 유럽이 중국의 발전혜택을 공유하는 것을 환영한다.
쌍무관계의 량호한 발전은 독립자주, 상호존중, 호혜협력을 떠날 수 없다. 중국은 독립자주의 평화적 외교정책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각국 인민이 발전의 길을 자주적으로 선택하는 권리를 존중한다.
기타 나라와 쌍무관계를 발전시킴에 있어서 중국은 경쟁, 의존, 견제를 목적으로 하지 않다. 쌍방은 반드시 격차를 정시하고 분기를 통제하며 상호 존중해야 한다. 유럽동맹위원회가 유럽동맹의 근본적이고 장원한 리익과 쌍무관계의 대국에 착안해 쌍무관계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기를 바란다.
폰데어 라이엔 주석은 중국은 유구한 력사와 심후한 문화기반을 갖고 있으며 유럽과 중국 사이의 문명교류는 쌍방과 세계에 적극적인 영향을 가져다주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표했다.
쌍방은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과 지역 분쟁과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는 면에서 많은 공감대를 갖고 있으며 쌍방의 공동 노력하에 세계평화와 안정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유럽은 "련계를 끊는’ 방식을 절대 동의하지 않다. 유럽은 중국과의 래왕과 대화를 강화하고 빠른 시일내 3자 대화기제를 재가동하여 보다 많은 호혜협력을 전개할 것이다.
대만문제에 관해 습근평 주석은 대만문제는 중국의 핵심리익중의 핵심이라며 누구든 하나의 중국 문제에서 문제를 만든다면 중국 정부와 인민은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만문제에서 누구든 중국의 타협과 양보를 바란다면 그것은 망상에 지나지 않으며 돌을 들어 제 발등을 까는 격이 될 것이다.
폰데어 라이엔 주석은 유럽동맹은 장기적으로 견지해온 하나의 중국 정책을 개변할 생각이 없고 중화인민공화국 정부가 전 중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합법적 정부임을 승인하며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길 희망한다고 표했다.
왕의와 진강 등이 회담에 참가했다.
/중앙방송
- 이전글습근평,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유럽동맹위원회 주석 폰데어 라이엔과 중국―프랑스―유럽동맹 3자회담 진행 2023.04.08 12:16
- 다음글시리아 외무장관 10여년 만에 이집트 방문... 양국 관계 증진 논의 2023.04.06 1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