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뉴스 정치

습근평 강소대표단 심의 시 강조: 질 높은 발전이라는 최우선 과업 단단히 틀어쥐여야

Page Info

조회: 44,241회

작성일: 2023-03-07 14:43

content

습근평, 강소대표단 심의 시 강조

질 높은 발전이라는 최우선 과업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3월 5일,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그가 소속된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 강소대표단 심의에 참석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5일 오후 그가 소속된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 강소대표단 심의에 참석해 질 높은 발전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최우선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반드시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하고 시종 혁신과 조화, 친환경, 개방, 공유의 내적 통일로 발전을 파악하고 발전을 가늠하며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반드시 질의 효과적인 제고와 량의 합리적인 성장을 더욱 잘 총괄하고 시종 질 제일, 효익 우선을 견지하며 질 의식을 힘써 높이고 질을 생명으로 간주하며 높은 질을 추구해야 한다. 반드시 확고부동하게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발전 방식을 깊이있게 전환시키며 효률 변혁과 동력 변혁으로 질 변혁을 추진해 지속 가능의 질 높은 발전 체계와 기제를 다그쳐 형성해야 한다. 인민들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고 발전 성과를 끊임없이 생활의 질로 전환시켜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끊임없이 증강시켜야 한다.

습근평이 강소대표단에 도착하자 현장에는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려퍼졌다.

강소대표단은 열렬한 분위기 속에서 진지하게 심의했다. 허곤림, 류경, 단증해, 위교, 장대동, 오경문 등 6명 대표가 각기 전국 새발전구도 구축을 위해 봉사하고 역내 협동혁신을 힘써 추진하며 드팀없이 제조업 고봉에 톺아오르고 새시대 ‘새 농부’의 역할을 잘 발휘하고 당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며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선두자가 되는 등 문제를 둘러싸고 발언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대표들과 널리 교류했다.

대표들의 발언을 경청하고 나서 습근평 총서기는 우선 정부사업 보고를 찬성하고 지난 5년간 강소성이 경제사회 발전과 당건설 제 분야에서 이룩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앞으로도 계속 실속 있게 일하고 더욱 분발진취하며 질 높은 발전에서 계속 앞장에 서며 ‘강대하고 부유하며 아름답고 질 높은’ 강소성의 새로운 현대화 건설에서 새로운 장을 여는 데 좋은 시작을 떼며 전국이라는 대국을 위해 새로운 더 큰 기여를 하길 강소성에 희망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다그쳐 실현하는 것은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함에 있어서 반드시 걸어야 할 길이라고 제기했다. 치렬한 국제 경쟁에서 우리는 발전의 새로운 령역과 새 코스를 개척하고 발전의 새 원동력과 우세를 형성해야 한다. 근본적으로 말하면 역시 과학기술 혁신에 의지해야 한다. 우리가 예정 대로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할 수 있을지 관건은 과학기술의 자립자강에 달렸다. ‘네가지 지향’을 견지하고 혁신 주도 발전전략을 다그쳐 실시하며 기업, 학교, 과학연구기구의 심층 협력을 추진하고 중대 과학기술 혁신 플래트홈 건설을 힘써 강화하며 최고 과학자를 선도로 창조성, 인도성 과학기술 난제를 해결하는 것을 지지하고 관건 핵심기술 난제를 돌파하기에 힘쓰며 중점 분야, 관건 고리에서 자주적 통제를 실현해야 한다. 기업의 주체적 지위를 강화하고 혁신사슬과 산업사슬, 자금사슬, 인재사슬의 심층 융합을 추진하며 과학기술형 핵심 기업의 견인 역할과 버팀목 역할을 잘 발휘시키고 과학기술형 중소기업과 령세기업의 건전한 성장을 추진하며 과학기술 성과의 전환과 산업화 수준을 부단히 제고하고 글로벌 영향력이 있는 산업 과학기술 혁신쎈터를 적극 구축해야 한다. 과학기술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혁신 문화를 힘써 육성하며 과학기술 평가 체계와 격려기제를 건전히 하여 혁신형 인재가 두각을 나타내고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량호한 환경을 마련해줘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새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는 것은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전략적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내수확대 전략의 실시와 공급측 구조성 개혁의 심화를 유기적으로 결부시켜 현대화 산업 체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경제발전의 중점을 실물경제에 두고 신형 공업화를 깊이있게 추진하며 산업 기반 재건과 중대 기술장비 난제 해결을 강화하고 제조업의 첨단화, 지능화, 친환경 발전을 추진하며 제조업 강성 건설을 추진하고 전략성 신흥산업을 적극 발전시키며 디지털 경제를 다그쳐 발전시켜야 한다.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 건설과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 추진의 요구에 따라 중점 분야의 개혁을 깊이 추진하고 현대화 기반시설 체계와 고표준 시장 체계 건설을 통일적으로 추진하며 제도형 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농업강국은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의 토대이며 농업 현대화를 추진하는 것은 질 높은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필연적 요구라고 강조했다. 경작지 마지노선을 엄수하고 량곡 파종 면적을 안정시키며 고표준 농지 건설을 강화해 량곡과 주요 농산물의 안정적이고 안전한 공급을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 산업진흥을 향촌진흥의 가장 중요한 과업으로 삼고 농업 산업사슬을 적극 연장하고 확대시키며 농촌의 새 산업, 새 경영 형태를 육성, 발전시키며 농민들의 소득 증대와 치부 경로를 끊임없이 넓혀줘야 한다. 향진 분포계획을 최적화하고 농촌의 기초시설과 공공봉사 체계 건설을 통일적으로 계획하며 농촌 주거환경 정돈과 관리 향상 행동을 깊이있게 실시해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농촌을 서둘러 건설해야 한다. 과학기술과 개혁이라는 쌍발(双轮) 엔진을 강화하고 농촌 토지제도개혁을 심화하며 농촌기본경영제도를 공고히 하고 완벽화하며 신형의 농촌집단경제를 발전시키고 신형의 농업경영주체와 사회화 봉사를 발전시키며 농촌의 적정 규모 경영을 발전시켜 농업농촌 발전에 원동력과 활력을 더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인민의 행복과 안녕, 건강은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기층관리와 민생보장은 인민군중들의 리익과 밀접히 관계되며 공동부유를 추진하고 고품질 생활을 마련하는 기초적인 공정이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반드시 이를 마음에 깊이 새겨두고 시시각각 잘 틀어쥠으로써 실속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기층 당조직이 령도하는 기층 군중자치기제를 완비화하고 기층조직 건설을 강화하며 격자화 관리, 정밀화 봉사, 정보화 지탱의 기층관리 플래트홈을 건설하여 도시와 농촌 사회구역의 관리체계를 완비화함으로써 인민대중들에게 밀착된 량질 봉사와 세밀한 관리를 제공해야 한다.

새시대 ‘풍교경험’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새 정세하에서 인민 내부 모순을 정확히 처리하는 기제를 완비화하여 모순을 제때에 기층에서 해소시키고 맹아 단계에서 해소시켜야 한다. 인민대중들이 조급해하고 어려워하며 걱정하고 또 기대하는 문제를 잘 틀어쥐고 민생에 혜택이 보다 더 많이 돌아가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는 조치들을 취하며 기본 공중봉사체계를 건전히 하고 중점 군체의 취업 지원, 소득 분배 조률, 사회보장 체계 완비화, ‘로인과 어린이’ 봉사를 강화하는 등 사업에 착안점을 두어야 한다. 그리고 새 단계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을 실속 있고 세밀하게 틀어쥐고 ‘을류 전염병 을급 관리’의 제반 조치를 참답게 관철하며 공중위생, 질병 예방통제, 의료봉사체계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려면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엄격한 당 전면 관리를 드팀없이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급 당위원회는 엄격한 당 전면 관리의 주체적 책임을 단단히 짊어지고 20차 당대회 정신 학습 선전 관철 사업을 실속 있게 강화하며 임기 교체 후 각급 령도와 간부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제 분야 당건설 사업을 강화하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 학습관철 주제 교양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함으로써 새 로정에서 분진하고 새시대에 공적을 쌓는 데 강력한 정치적 인솔과 정치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채기, 정설상, 하립봉 등이 참가했다.

/중앙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