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진핑 주석,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에 축하 서한…“이집트 대박물관 개관 축하”
Page Info
조회: 14회
작성일: 2025-11-03 15:44
content
[신화망 베이징 11월3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일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 이집트 대통령에게 이집트 대박물관(GEM·Grand Egyptian Museum) 개관을 축하하는 내용의 서한문을 보냈다.
시 주석은 축하 서한에서 이집트 대박물관 개관을 맞아 엘시시 대통령과 이집트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한다면서 이집트 대박물관이 이집트 문화사에 중요한 한 획을 긋고 고대 이집트 문명의 보호와 전승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중국과 이집트의 우호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이집트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가 활발히 발전하고 양국 인문 교류의 다양한 특색이 잇달아 드러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시 주석은 상하이박물관 "고대 이집트 문명대전’의 성공리 개최와 양국 공동 고고학팀이 사카라 피라미드에서 신비한 고대 이집트 문명을 함께 탐구하고 있는 것을 언급하며 “우리는 양대 고대 문명이 서로를 향해 달려가고 양국 국민들이 점점 더 서로를 알고 가까워지는 것을 기쁘게 보고 있다”고 했다. 또 “현재 세계는 백 년 간 없던 대변혁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중국과 이집트 양대 문명 고국은 문명 간 상호 학습을 지속적으로 심화해 중국∙이집트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끊임없이 주입하고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위해 문명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원문 출처:신화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