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뉴스 정치

中 시진핑 주석, ‘제1회 세계고전학대회’에 축하 서한

Page Info

조회: 493회

작성일: 2024-11-08 15:09

content

[신화망 베이징 11월8일]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7일 "제1회 세계고전학대회’(World Conference of Classics)에 축하 서한을 보냈다.

시 주석은 축하 서한에서 고전 문명의 뭇별들이 반짝반짝 빛나면서 후세에 끊임없이 양분을 제공하고 깨우침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2000여 년 전 중국과 그리스 양대 문명이 유라시아 대륙 양쪽에서 서로를 비추며 인류 문명의 발전을 위해 초석을 놓는 공헌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국과 그리스가 공동으로 제1회 세계고전학대회를 개최하고 아테네에 중국고전문명연구원을 설립한 것은 중국과 그리스 양국 및 세계 각국을 위해 문명 교류 및 상호 벤치마킹의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중국은 문명의 계승과 발전을 촉진하고 국제 인문 교류를 강화하며 글로벌 문명 대화를 촉진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서로 다른 문명으로부터 지혜를 찾고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중시하고 있다면서 각 측과 함께 글로벌 문명 이니셔티브를 실천하면서 인류가 공동으로 직면한 각종 도전 해결에 협력해 인류 문명의 발전과 진보를 함께 추진할 용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전문가와 학자들이 고전학 연구의 사명을 띠고 문명의 계승과 발전을 촉진하고 문명 교류와 상호 벤치마킹을 촉진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하기를 희망한다고 부연했다.

원문 출처:신화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