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Home 연예/스포츠

연예 "사우나에 스크린골프장까지" 페이커, 궁전같은 집 루머 직접 언급

Page Info

조회: 43,862회

작성일: 2023-12-21 16:49

content



기사내용과 무관한 사진 = 이미지 나남뉴스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집이 궁전’이라는 소문에 대해 언급한다.

20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의 유튜브 채널 유퀴즈 온 더 튜브에는 페이커 선수의 선공개 영상이 업로드됐다.

페이커는 "이번 우승은 내가 아닌 팀을 위한 우승이다’라는 발언을 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페이커는 “올해 들어 목표가 있어야겠다 생각을 했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처음 데뷔했을 땐 돈을 많이 벌고 싶었다. 해가 지날수록 돈이라는 목표를 달성했으니까 동기부여를 하려면 새 목표가 있어야 하지 않나. 그 다음에는 명예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많이 우승하고, 많은 사람에게 내가 대단한 걸 알려야겠다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출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갈무리

이어 “커리어가 쌓이고는 이제 무슨 목표를 세워야 되나 생각을 했다. 그래서 저 스스로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한 목표라면 계속 따라갈 수 있겠구나 했다”며 팀을 향한 사랑을 표했다.

페이커는 집에도 팀원들을 가끔 초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집이 궁전이라는 소문에 대해 페이커는 "궁전 아니고 집"이라고 정정했지만, 유재석은 팀원들의 목격담이라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T1의 이민형 선수는 인터뷰를 통해 "너무 커서 완벽히 다 둘러보진 않았지만 확실히 평범한 집은 아닌 느낌이었다"고 증언했다.

'집이 너무 커서 술래잡기 해도 된다?'는 소문에 대해 페이커는 "집이 좀 크긴 하다. 아버지가 건축 쪽을 하셨다. 직접 설계하셨다"고 했고, 술래잡기도 "되긴 된다"고 덧붙였다.

또 집에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수영장이 있다?'는 소문에는 "수영장은 없고, 당구대는 있다"며 하나씩 해명에 나가는 모습을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중국에서 245억 연봉 제의...페이커, 거절한 이유는?



이미지 출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갈무리

이날 유재석은 "중국에서 245억 연봉 제의가 들어왔는데, 팀에 남기 위해서 거절한 거냐"라며 '245억 연봉 제의설'에 대한 질문을 했다.

이에 페이커는 "여러 가지 조건을 다 보긴 하는데, 제 목표가 돈이나 명예보다는 더 배우고 성장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팀에서도 좋은 대우를 해준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가족들은 제 선택을 존중해 주신다. 금액이 알려진 거랑 차이가 있을 수도 있긴 하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중국이 페이커에게 제안한 연봉 액수는 조 마쉬 T1 CEO가 지난해 4월 직접 공개한 바 있다. 그는 당시 한 인터넷 방송에서 페이커가 자유 계약 신분으로 전환된 후 중국 LPL 게임단에서 연봉 2000만 달러(당시 한화 약 245억원) 규모의 영입 제의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조 마쉬는 "페이커는 이미 큰 부를 축적했다. 그에게 중요한 건 돈이 아니라 우승"이라며 페이커와 재계약이 성사된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1996년생인 페이커는 올해 만 27세이다. 2023년 기준 LoL e스포츠 프로게이머 누적 상금 전 세계 1위를 달성했으며 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