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우종, 아내 정다은과 각각살이?...속사정 들어보니
Page Info
조회: 64,584회
작성일: 2023-08-29 18:38
content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우종이 가족들과 떨어져 3평 단칸방에서 생활 중이라고 고백했다.
28일 오후 10시10분에 방송한 SBS TV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서는 조우종·정다은 부부가 출연했다.
조우종은 앞서 공개된 예고에서 "피치 못할 사정으로 가족들과 떨어져 생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조우종은 해당 발언에 대한 정체와 진실을 털어놨다.
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조우종은 홀로 3평 좁은 방에서 잠든 모습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방을 나서자 복도와 함께 넓은 거실이 등장했다. 복도를 따라 현관으로 직진하면 자취방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조우종의 방이, 반대쪽 복도를 따라가면 킹사이즈 침대가 자리한 정다은 전용 안방이 있었다.
즉, 조우종이 홀로 자취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한 집에서 정다은과 각방살이를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조우종의 집은 거실과 주방에 안방과 딸 아윤 양의 방, 화장실과 현관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현관 앞 가장 작은 방이 조우종의 방이었다.
이에 대해 조우종은 "내 소유의 집은 맞다. 맞는데… 왠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거기까지가 내 땅인 것 같기도 하고 넘어가면 뭔가 죄를 짓는 것 같기도 하다. 그 조용한 시간에는 그 이상을 침범하지 않으려고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내가 발소리를 내면 우리 아내도 잠귀가 굉장히 밝다. 그런데 우리 아내는 잠을 많이 자야 생활이 되는 사람이다 그런데 그걸 중간에 깨우면 굉장히 짜증을 많이 낼 때도 있고 리듬이 흩어진다. 그걸 깨트리고 싶지 않아서 그 이상을 가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조우종 "아내는 서울대출신 재원, 하지만 7살 딸 같다"
이미지 = 동상이몽 시즌 2-너는 내운명 갈무리
이후 조우종은 정다은을 소개하며 "서울대학교 졸업, 전교 1등 경험 다수, 완벽주의, 스피드리즘. 스피드리즘은 새로 창조한 단어다. 스피드리즘을 추구하는 아내"라고 말하며 팔불출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정다은의 '우', '수'로 가득한 성적표와 수많은 상장, 올 1등급 수능 성적표가 공개됐다. 특히 수능 성적표에서는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 100점이 적혀있어 감탄을 자아냈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조우종은 "수능 3개 틀렸다고 한다"며 아내 자랑을 잊지 않았다.
그러면서도 조우종은 "이런 어른이 없다. 내가 볼 때는 어른이 아니다. 7세다. 7살 딸 같은 그런 아내, 정다은이다"며 뜻밖의 설명을 덧붙이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러자 정다은은 "우리 남편 조우종은 어떨 때는 정말 70대 어르신과 사는 게 아닐까 싶다. 70세 아버님의 모습을 갖고 있어 좀 짠할 때도 있고 눈치도 많이 본다"며 "누가 주문한 적도 없는데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네 70세 아버님의 모습을 닮아있다"라고 맞서 웃음을 자아냈다.
- 이전글
"어쩌다 사장3 출연" 박보영, 차태현*조인성과 재회 2023.08.29 18:39
- 다음글
왜 "땅끄부부"는 2년간 활동을 중단했을까? 충격적인 이유 2023.08.28 15:32